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지방선거 개표참관인 신청 방법!(개표 알바 안내)

by 금융연구소 2022. 5. 6.

 

 

제8회 지방선거 개표참관인 신청 방법!(당첨자 발표 안내!)

개표참관인 신청 방법

 제8회 지방선 개표 참관인을 을 모집합니다. 5월 7일부터 접수를 받으며 필요인원의 5 배수까지 신청을 받은 후 추첨을 통해서 참관인을 선정합니다. 거주지 내 개표소에서 선거 결과를 참관을 하며, 최대 11만 4천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꿀 알바이니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제8회 지방선거 개표 참 과인 신청 방법, 개표 알바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5월 24일 개표참관인 당첨자를 발표하였습니다. 당첨 여부를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제8회 지방선거 개표참관인 당첨자 발표

개표참관인 당첨자 발표

 

→ 제8회 지방선거 개표참관인 당첨자 발표 바로가기!(nec.go.kr)

 

 

개표참관인 제도란?

 

개표참관인 제도 신청을 받아서 추첨으로 선정
개표상황을 참관, 위법사항 여부 판단 
개표참관방법 개표소 안에서 개표상환 순회,감시,촬영
위법사항을 발견하기 위해 노력 (시정 요구 가능)
개표소 내 질서유지 협력

 민주주의 에서 선거만큼 중요한 것은 공정한 개표입니다. 이에 각 정당에서 선정하는 개표참관인 외에 추가로 신청을 받아서 [일반인] 중에서 추첨을 통해서 개표 참관인 자격을 부여합니다. 참관인에 선정이 된다면, 개표 상황을 참관하면 문제없이 진행이 되는지 여부를 감시하며 개표 상황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개표참관인 신청 방법

 

신청 기간 22년 5월 7일 ~ 5월 11일
신청 자격 선거권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신청 인원 선정인원 수의 5배수까지 신청 가능
신청 개표소 주민등록상 거주지 개표소 
선정 방법 5월 24일 추첨으로 결정
선정 결과 확인 홈페이지 확인

 5월 7일부터 개표참관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각 선거소에 필요한 인원의 5배수 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마감이 됩니다. 당첨자 느 5월 24일 추첨으로 선정을 합니다. 주의 사항으로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개표소에 한정하여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혹 2개 이상 신청을 한다면 모두 무효처리되니 주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당첨자는 신청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을 하지 않습니다.

 

개표참관인 참관 수당

 

참관일 6월 1일 6시 이후 (6시30분 예상)
참관 수당 1일 5만원 (식비 별도)
기타사항 6월 1일 당일 귀가 시 5만원 + 식비
6월 2일 귀가 시 5만원 + 식비 

 제 8회 지방선거일은 6월 1일이며, 투표는 오후 6시 종료됩니다. 이에 신청 접수한 개표소에 6시 이후 방문을 하면 됩니다. 참관 수당은 1일 5만 원(식비 별도)입니다. 일반적으로 개표는 밤 12시가 지나서 새벽 1시~3시에 종료됩니다. 교통 등 개인 사정으로 밤 12시 이전에 귀가를 한다면 5만 원, 6월 2일 새벽까지 참관을 한다면 추가 5만 원을 지급합니다. 일반적으로 참관 수당은 2~3일 안에 입금이 됩니다. 

 

지방선거 개표참관인 신청 하기

 

 5월 7일 오전부터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필요인원의 5배수 선착순 모집 후 마감이 되니, 최대한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개표참관인 신청 바로가기!(nec.go.kr)

 

마치며

 2022년 제8회 지방선거일은 6월 1일 입니다. 5월 7일부터 개표 참관인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6월 1일 오후 6시부터 업무가 시작되며, 참관 업무는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대부분 지역이 새벽 1시 이후에 참관 업무가 종료됩니다. 이럴 경우 이틀 치의 참관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이 없는 꿀 알바입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5월 7일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지방선거 개표참관일 신청 방법, 개표 알바 안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상 지방선거 개표참관인 신청 방법,개표 알바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