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정책

얀센 백신 사전 예약 일정 변경 방법! ( 재예약 )

by 금융연구소 2021. 6. 4.

 

 

 6월 1일 하루 만에 마감된 얀센 백신 접종에 대한 예약 변경 안내사항이 공지되었습니다. 일부 불이익을 받은 예약 변경 대상자 및 기존 예약자에 한하여 취소 및 재예약 기간을 설정을 하였습니다. 그럼 예약 변경 기간 및 방법 대상자를 살펴보겠습니다.

 

●얀센 백신예약 변경 방법

○ 얀센 백신 사전예약

 한미 정상회담 상징으로 미국에서 얀센 백신 100만 명분을 공여하였습니다. 군 관련자를 접종을 목적으로 공여하였으며, 한미 협의 후 예비군, 민방위 등 370만 명 대상자를 선별하였습니다. 6월 1일부터 100만 명분에 대한 선착순 사전예약을 시작하였으며, 단 하루 만에 예약이 마감되었습니다. 


 

○ 얀센 백신 불이익 예약자 발생 

 

 현재 사전예약 시스템은 [예약 변경]의 기능은 없습니다. 예약 변경 방법은 오직 취소 후 재예약 입니다. 기존 아스트라제나카 예약자의 경우 선착순 개념이 없으니,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얀센의 경우 선착순 마감이 됐음에도, 일정변경 방법으로 취소 후 재예약이 안내되어 마감 후 취소를 진행하여 불이익을 받은 경우가 생겼습니다.. 또, 예약은 잘했고 변경 의사도 없었으나, 위탁의료기관 사정으로 임의로 취소를 당한 예약자도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정부는 일부 불이익을 받은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재예약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얀센 백신 재예약 및 예약변경 안내 

얀센백신 예약 변경 안내
기간 : 6월4일(금) 11:00 ~ 22:00
1. 의료기관에서 임의로 예약을 취소한 예약자
2. 예약마감 시간(6월1일 18:04)이후에 일정 변경을 위해 취소한 예약자
* 예약마감 이전에 취소한 경우에는 불가
3.얀센접종 예약자 중에 일정변경을 원하는 경우 

 

 기간은 6월 4일(금) 11시 ~ 22시입니다. 1번 ~ 3번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재예약 및 일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예약 마감 이전에 취소를 하였다면, 재예약이 불가합니다.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 얀센 백신 효능 및 부작용

얀센 백신 제조국 : 미국 & 벨기에
접종 횟수 : 1회
보관 : 영상 2도-8도
임상시험 결과 예방률 66%
부작용 : 700만명 접종 9명 혈전환자 발생
(혈전 환자는 모두 18세-48세 여성 )

 

 얀센 백신의 예방률은 66%로 나왔습니다. 예방률은 66% 낮지만, 검사 시점이 팬데믹 이후인 점을 감안하면 예방 효과는 타백 신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처럼 혈전 이슈가 있습니다. 하지만 혈전 발생 확률은 100만 분의 1 수준이며, 발생 가이드라인이 잘 만들어져 있어 초기 대응을 잘하면 혹 발생하여도 치료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 마치며 

 

 정부에서 일부 불이익을 받은 얀센 예약자를 위해서, 재예약 안내를 공지하였습니다. 6월 4일 단 하루이니, 대상자의 경우 꼭 재예약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 백신 접종을 결정하였다면, 전문가들은 접종이 가능한 백신이 현 상황에서 최고의 백신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행복 회로를 돌리며 보다 편한 마음으로 접종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스크를 벗는다고?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인센티브 확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