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정책

소상공인 자영업자 5차 코로나 재난지원금 8월 지급!

by 금융연구소 2021. 6. 24.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6월 24일 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한 사항,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추경안 편성을 위한 논의를 했다. 당·정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소상공인 피해 지원금은 최대 7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최대 700만원 지급

 

 올해 초 1차 추경으로 집합 금지, 영업제한, 매출 감소 업종을 분류하여 100만 원~500만 원을 지급했다. 정치권은 다음 달 초 국회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2차 추경안을 편성하여 기획재정부에 제출할 계획이며, 최대 700만 원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700만 원은 1~4차 때 지급 금액과 비교하면 최대 규모이며, 집합 금지, 영업제한, 코로나 19 위기업종 등 업종 분류를 더욱 세분화하여 사각지대 없이 최대한 넓고 깊은 범위로 지원할 계획이다. 

 

9월 손실보상제 도입. 소급불가!

 코로나19로 행정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보상제는 9월 시행 예정이다. 다만, 모든 소상공인을 한집, 한집 손실 계산을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소급적용은 불가하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소상공인을 위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 매출 감소가 판단 기준을 "지난해 8월"로 하여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에게 지원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8월 지원금 지급

 

 다음 달 국회에서 2차 추경안이 통과되며,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금은 8월 중으로 지급 예정입이다 다만, 최대 금액, 지원범위 등은 본회의에서 논의하여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그 밖의 소상공인 지원정책

 재난지원금과 별게로, 현재 서울시에서 위기 소상공인을 위해 2조 원 긴급 투입하여 금융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관련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4 무 안심 금융 지원정책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총 정리! (코로나 4무 안심금융 오세훈)

서울시 소상공인 4무 안심금융 무이자 대출 서울시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서 융자지원을 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후보 시절 공약으로 일명 [4무 안심금융]이라는 이름으로

sam3sam4.shelikescoffee.com

 

 

그 밖의 코로나19 관련 정책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안 7월1일 본격 시행! ( 6인 8인 사적모임 영업제한 이행기간 발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6월 20일(일)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안의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오래 기간 강화된 방역, 의료역량, 예방접종 진행 상황을 반영하여 개편하였으며, 7월 초 전

sam3sam4.shelikescoffee.com

 

코로나 19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 전자예방접종증명서 확인증 1차 2차)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권장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접종자를 대상으로 각종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7월부터는 더 큰 인센티브가 있는 만큼, 접종 확인서(증명서) 준비는 필수 일 듯합니다.

sam3sam4.shelikescoffee.com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인센티브 혜택 정리! ( 5인 이상 사적모임 인원 기준 제외 직계가족 )

 5월 26일 정부에서는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 독려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 안을 발표하였습니다. 6월 이후 적용 예정이며, 1차 이상 예방 접종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부여하기로 하였습니다. 코

sam3sam4.shelikescoffee.com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총 정리! (코로나 4무 안심금융 오세훈)

 서울시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서 융자지원을 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후보 시절 공약으로 일명 [4무 안심금융]이라는 이름으로 부담을 줄이고, 신속하게 지원을 한다고 합

sam3sam4.shelikescoffee.com

 

 

>

댓글